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카페테리아
게시판 상세
제목 [MCR2017] #1 올해의 키워드로 본 트랜드
작성자

카페플레이쇼핑몰 (ip:) 조회수 :194

작성일 2018-11-2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 2017 소비자행태조사(MCR:Media&Consumer

  Research)는 1999년부터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진행하는 조사로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있는 미디어분석자료입니다

  : 본 자료는 2017년 12월 27일 공개되었습니다


과거를 통해 미래를 알 수 있습니다

MCR2017에서는 2017년의 키워드를

'ONE'으로 정했습니다


ONE은 Single,Once,Alone등의

여러가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더이상 미래를 위해

현재를 희생하는 것이

미덕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YOLO(You Only Live Once)가

가장 대표적인 이야기이죠


또한 alone이라는 단어 또한 '외로움'에서

'여유'와 '자유'로 변화되고 있으며

이를 대변하듯 1conomy 산업의

성장세 역시 눈에 띕니다




이미 대형 마트에서는 1인 가구를 위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에서는 그들의 행복감을

높이기위해 디저트와 베이커리류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해외의 새로운 제품을 선사하거나

시즌별 시그니쳐 메뉴를 개발하거나

이젠 음료뿐만 아니라 정말 다양한

메뉴들을 선물해주고 있습니다


지금 당신의 카페는 이러한 트랜드를

반영하고 있나요?


디저트류,베이커리류로 확장을 해볼 때입니다

그리고 소비자들의 행복감을 위해

플레이팅도 고민해볼 때입니다


어려운 문제라면 질문해주세요

카페플레이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4.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비밀번호 : / 평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