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플레이어포럼
게시판 상세
제목 [MCR2017] #2 올해의 키워드로 본 트랜드
작성자

카페플레이쇼핑몰 (ip:) 조회수 :3

작성일 2018-11-2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 2017 소비자행태조사(MCR:Media&Consumer

  Research) 1999년부터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진행하는 조사로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있는

  미디어분석자료입니다

  : 본 자료는 2017년 12월 27일 공개되었습니다


'YOLO'

방송이나 신문,뉴스에서 많이 들어봤던 내용이죠?

과연 진짜 트랜드가 맞을까요?

아니면 몇몇만이 공감하는 하나의 트랜드일까요?


YOLO는 You Only Live Once의 줄임말로

'한번 뿐인 인생' 정도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YOLO는 미래보다 현실을 중시하기 때문에

지금 이 순간을 의미 있고 가치있게 보내려 합니다

내집 마련이나 노후 준비와 같은 미래 일보다는

취미생활,자기계발,여행등 지금 이 순간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을 위해 지갑을 여는

사람들입니다



<                    자료출처 : MCR2017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응답자 10명중 7명은 YOLO 라이프 스타일에

동의 했으며 34%는 이러한 삶을 살 수 있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남성(46%)에 비해 여성(54%)이 더 공감했습니다



쇼핑에 있어서도 제품에 대한 애착과

소비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있습니다


이제 가성비, 싼게 비지떡이라는 생각에서

본인의 만족감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카페 운영에 있어서도

맛뿐만아니라 추가적인 만족감을

어떻게 줄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때입니다


첨부파일 5.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비밀번호 : / 평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