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카페테리아
게시판 상세
제목 [INFO] 트랜드코리아 2020 7. 특화생존
작성자

카페플레이쇼핑몰 (ip:121.165.115.232) 조회수 :193

작성일 2019-12-1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

트랜드 코리아 2020은
서울대 김난도 교수님이 매년 발행하는
책으로 다음해의 새로운 트랜드를
엿볼 수 있는 책입니다

----------------------


일곱번째 키워드는 '특화생존'입니다


온라인을 통한 가격비교는 기본입니다

오프라인에서 새로운 제품을 보더라도

가격비교부터 경쟁제품까지 꼼꼼히 비교합니다


이를 타게 하기 위해 온라인 업체에서는

새벽배송,당일배송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고

이 또한 이제는 다수의 서비스들이 경쟁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특화생존은 위에서 언급한 변화하는 시장에서

특별함,차별함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이젠 이를 넘어 단순한 경쟁사의 비교라는

시장의 기준에서 소비자 기준으로 변하하는

특화생존을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



현대 소비자들은 다양한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하나의 범주에 넣기에 그 욕구는

너무 많아졌습니다


초개인화 기술로 개인에 대한 서비스가

더욱 확대 되어 특화생존의 시장이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과거의 시장은 제품과 소비자라는 대중 대상이었다면

이제는 한 개인 개인에 대한 서비스가 대세가 될 것입니다


같은 이야기일 수도 있으나 다른이야기 입니다

특별한 서비스의 차별화가 아닌

개인에 대한 맞춤 서비스의 제공

결과는 특별함과 차별화지만

그 출발점과 생각의 흐름은 다릅니다


개인을 위한 화장품, 개인을 위한 옷,디자인

나만을 위한 맞춤 냉장고, 나만을 위한 맞춤 차량


카페의 경우 더 적극적이고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 사람만을 위한 컵, 한 소비자만을 위한 특별한 플레이팅

아니라면 그 사람의 이름이 있는 식기

단골의 관리를 이미 하고 있으신 카페들은

어쩌면 누구보다도 먼저

특화생존을 실행하고 있었는지도 모릅니다


이 뿐만아니라

그 카페만의 분위기,음악,장소등

특화생존은 차별화이자 맞춤화까지 고려해서

이루어져야합니다


어쩌면 우리에게 가장 맞는 이야기가

'특화생존'이 아닐까 합니다



첨부파일 ㅁㄹ.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비밀번호 : / 평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