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은 어떤 디저트와 베이커리에
관심을 가질까요?
네이버 데이터랩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데이터랩은 검색어의 검색량을 통해
검색수준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대 검색량을 100으로 보았을 때
비교량으로 검색어간의 검색량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샌드위치,케이크,쿠키,베이글,머핀
5가지 키워드에 대한 일반 검색량은
샌드위치가 가장 높았으며
연말은 케이크의 검색량이늘어납니다
샌드위치의 검색량이 높은 것은
실제 만들 수 있는 제품이라
레시피와 연관이 높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카페의 경향을 알 수 있게
현재 프랜차이즈 1위와 2위인
스타벅스와 커피빈의 연관검색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의 경우 케이크의
관심이 높으며 2위는 샌드위치였습니다
커피빈의 경우도 같은 결과입니다
샌드위치가 2위였습니다
소비자들이
카페에서 관심을 가지는 메뉴는
케이크>샌드위치>쿠키=베이글>머핀
케이크의 관심은 높을 것이라 예상했지만
샌드위치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는 점에서
향후 디저트 카페들이
브런치 카페로 발전해갈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외국처럼 카페에서의 간단한 식사가
시작되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커피전문점시장이
그들만의 싸움에서
편의점이 들어오고
베이커리 전문점들이 들어와
그 시장이 줄어든다고 생각됐지만
이제 커피전문점은
브런치카페,일반음식점까지
확대해나가고 있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소비자들의 검색량이지만
새로운 시작할 때
참고할 만한 내용이라 생각됩니다
금주의 PICK입니다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