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소비자행태조사(MCR:Media&Consumer
Research) 1999년부터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진행하는 조사로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있는
미디어분석자료입니다
: 본 자료는 2017년 12월 27일 공개되었습니다
'YOLO'방송이나 신문,뉴스에서 많이 들어봤던 내용이죠?
과연 진짜 트랜드가 맞을까요?
아니면 몇몇만이 공감하는 하나의 트랜드일까요?
YOLO는 You Only Live Once의 줄임말로
'한번 뿐인 인생' 정도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YOLO는 미래보다 현실을 중시하기 때문에
지금 이 순간을 의미 있고 가치있게 보내려 합니다
내집 마련이나 노후 준비와 같은 미래 일보다는
취미생활,자기계발,여행등 지금 이 순간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을 위해 지갑을 여는
사람들입니다
< 자료출처 : MCR2017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응답자 10명중 7명은 YOLO 라이프 스타일에
동의 했으며 34%는 이러한 삶을 살 수 있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남성(46%)에 비해 여성(54%)이 더 공감했습니다
쇼핑에 있어서도 제품에 대한 애착과
소비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있습니다
이제 가성비, 싼게 비지떡이라는 생각에서
본인의 만족감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카페 운영에 있어서도
맛뿐만아니라 추가적인 만족감을
어떻게 줄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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