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 전략의 핵심은
역시 키워드입니다
특히나 지역대상 타겟일 경우는
더욱더 관심가져야 합니다
광고 시스템을 클릭하면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이름을 설정하고
하루 예산은 3,000원 정도면 월 9만원 이하로 나옵니다
월 예산에서 30일을 나누어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캠페인을 설정 후
카테고리 캠페인을 설정하거나
새키워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새키워드를 누르면 다양한 키워드를
넣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기는 하지만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입찰가격이 아닌 키워드 자체입니다
우리는 전국으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지역안에서 활동합니다
대중적 키워드가 아닌 우리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지역 조합
지역명 + 단어
최소한 지역명과 단어 조합을 하는 분은
그 곳을 방문할 사람입니다
지역명은 단순합니다
망원동이라면
망원동뿐이지만
여기에 그 지역 주요 지명을 섞으세요
망원사거리,망원초교앞,망원동주민센터등
현재 위치한 지역의 주요지명도 포함하세요
단어의 설정 시는 상상력을 이용해야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단어를
사용합니다
카페에 관련 단어
: 카페,커피카페,디저트카페
: 커피숍,커피전문점,디저트전문점
오타 및 단어의 변형
: 디저트,디져트
: 케익,케이크,케잌
: 까페라떼,카페라떼
메뉴에 관련된 단어
: 카페라떼,초코케이크,홍차,베이글,머핀....
이런 식의 조합을 하면
조회수가 월 1-3회 미만인 경우가 많습니다
없을 수도 있지만 등록이 된다면
몇 번은 나옵니다
키워드 자체를 좁게 설정하면
조회수는 당연히 적어지고
조회수가 적어지면
그 만큼 클릭당 단가를 저렴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 3,000원 이라는 돈이
아마도 남을 것입니다
무의미하지 않습니다
하나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망원사거리 카페'를 검색하는 사람은
그 곳을 갈 사람이며
우리가 필요한 사람입니다
다음편에선 키워드 광고 구조와
광고의 의미를 통해
마케팅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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